건마를 구입하기 전에 항상 물어봐야 할 20가지 질문

“기본적으로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도와 ‘기분 좋은’ 감정을 느끼게 해준다. 신체 별로 마사지했을 때 얻는 효능은 조금씩 틀린데, 마사지하면 부부 금슬이 좋아진다는 부위도 있다. 일본의 의학자 후쿠다 미노루는 엉덩이의 꼬리뼈 윗부분을 ‘행복존(Happy zone)’이라고 부른다.”
오장육부의 기관과 모든 신경이 연결된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손과 발을 자주 자극해주는 것은 성인들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유아 역시 손과 발을 자주 마사지하면 내장의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몸 전체의 균형 있는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16명의 성인에게 근육통이 생기도록 자전거 타기를 시킨 후, 이들의 양 다리 중 한쪽 다리만 마사지했다. 그런 다음 양쪽 허벅지 앞 근육을 채취해 근육 세포 변화를 살폈다. 마사지를 받은 다리는 미토콘드리아(세포 호흡에 관여) 유발을 돕는 유전자가 80% 더 활성화됐고, 염증을 유발하는 유전자는 80% 줄어들었다. 마사지만으로 세포 재생·염증 완화 효과를 본 것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고은다리 마사지기는 사용 방법에 따라 팔, 발목, 발등 등 피로 부위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며 ‘바라는 강도와 형태의 지압을 손으로 지압하듯 적재적소에 받을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사용 최대한 것이 특성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