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마에서 당신을 더 좋게 만들어 줄 특별한 취미 15가지

종아리의 혈액순환을 수월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방식은 간단하다. 지금 당장 자신의 종아리를 3분 정도 주물러보면 알 수 있다. 발끝부터 육체가 점점 따뜻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종아리에 고여 있던 혈액이 수월하게 순환하기 때문이다. 종아리를 매일 정성껏 마사지해주기만 해도 전신의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친다. 우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육체가 따뜻해진다.
“남성의 가슴은 브래지어로 인해서 온종일 압박되어 있어 스트레스에 노출되기 쉽다. 이런 가슴을 주기적으로 마사지해주는 것만으로도 포옹할 경우 나오는 호르몬인 옥시토신이 나와 신체의 긴장이 당연하게 풀리고 심신이 안정된다. 푸쉬업, 버터플라이 등 가슴 근육을 단련시키는 달리기를 했다면, 몸풀기과 함께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이는 운동으로 긴장된 근육을 완화하고 통증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마사지를 하면 인체가 이완되어 손쉬운 머리 아픔에서부터 불면증, 우울증, 수면 부족, 무기력증의 치료에 도움을 주고 감성적인 진정감을 얻을 수 있다. 특출나게 잠들기 전에 마사지를 해주면 신경 진정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다. 또 마사지는 체내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노폐물을 배설해 신체를 보다 건강하고 날씬하게 만들어주며, 독소는 배출하고 산소 공급은 원활히 해주어 몸의 면역기능을 높여준다.”
“마사지를 할 때는 너무 세게 하지 말고 어른에게 하는 마사지의 40분의 1정도로 간단히 해야 한다. 마사지는 배가 부른 상황에서 할 경우 유아가 토할 수 있으므로 수유 바로 이후나 음식을 먹은 직후에 바로 하는 것은 피하고, 음식을 먹은 후 40분이 지난 바로 이후에 하도록 한다. 유아가 마사지를 좋아한다면 매일 몇 분이라고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겠지만 좋아하지 않는다면 하지 않아도 된다.”

“얼굴 경락마사지는 얼굴에서 더 큰 곳이나, 좀 튀어나온 부위를 세게 눌러서 대칭을 맞추는 원리라고 합니다. 관리사의 설명을 들으면 경혈을 풀고, 뭉친 근육을 푸는 원리 설명을 합니다. 실제로 제가 받아보니 얼굴을 너무 세게 눌러서 골격이 강하게 눌려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건마 “마사지를 하면 몸 안의 노폐물이 쉽게 배출되어 독소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자연스럽게 해소되고 신체 기능이 개선된다. 특별히 피의 흐름을 활발하게 하여 피부 주름이나 기미, 피부 트러블 치료에 도움을 주고 혈색을 맑게 하는 효과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