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 이걸 사람들이 싫어하고 좋아하는 이유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통증 완화 효과를 인증받은 척추 의료가전으로, 유저의 척추의 길이와 굴곡도를 스캔해 개인별 맞춤 마사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단시간에 빨리 성장하는 청소년은 물론 키와 체형이 다른 성인까지 온 지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 지인은 ‘고은다리 마사지기는 이용 방식에 맞게 팔, 발목, 발등 등 피로 부위에 맞게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며 ‘희망하는 강도와 형태의 지압을 손으로 지압하듯 적재적소에 받을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이용 최대한 것이 특성이다’고 전했다.
얼굴형을 보드랍게 잡아주고 우수한 인상을 만들어주는 얼굴 마사지를 할 경우는 유아와 눈맞춤을 하며 보드랍게 만져주는 것이 좋다. 이마를 중심으로 한 엄지 손가락을 눈썹에서 머리 쪽으로 밀어올리듯이 쓸어주고, 한 손으로 귓바퀴 선을 따라 턱까지 쓰다듬어주듯 마사지 한다.
한편 고혈압, 당뇨병, 아토피성 피부염, 우울감, 머리 아픔, 변비, 치질, 불면증, 비만, 탈모, 허리디스크, 요통, 목·어깨 통증 등 100가지 질병·증상에 맞춰 지압 마사지 비법도 알려준다. 현실 적으로 누구나 본인 홀로도 할 수 있고 자연 치료력을 이용한 경혈요법에는 동양의 지혜가 그대로 담겨 있다. 쉬운 요령만 알면 부작용이 없이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유00씨의 ‘지압 마사지’ 비법을 소개한다.

나은 음식, 나은 차, 자연 등을 향한 호기심, 그중에서도 마사지에 대한 호기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마사지는 고대부터 내려오는 민족적인 치료 방법으로 시대와 장소를 불문하고 널리 사용돼 왔다. 요즘엔 대체의학으로 인식돼 다방면으로 치료 보조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건강 취약계층이라고 할 수 있는 고령층에게 마사지는 손간편히 고를 수 있는 방법이다. 통증 완화와 스트레스 감소를 돕고 잠을 잘 자게 해주며 직간접적으로 건강 수명을 늘리는 데 이바지할 수 있다.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작성한 자료에 따르면 암 환자의 통증 경감이나 기분 개선, 청년들의 긴장 해소나 치매 환자의 증상 경감, 만성요통이나 두통 환자의 통증 경감 등이 마사지 영향으로 소개되고 있다.
저주파를 이용한 마사지 제품은 ‘저주파 마사지기와 ‘저주파 치유기 양 개로 나뉜다. 시중에서 대부분 볼 수 있는 제품은 저주파 마사지기로, 부착 부위에 전기 자극을 주는 원리다. 전기 자극으로 인해 근육이 수축·이완을 반복하면서 통증을 완화한다.
근래에 마사지의 트렌드는 반복적인 틀에 고정되지 않은 마사지에서 탈피해 물이나 기계를 이용하거나 스톤, 쿠션, 체어 등 다체로운 도구를 활용하고 있다. 아이의 성장과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와 튼튼한 피부를 위해 특정 마사지를 하거나, 업무와 연관해 효과적인 신체 기능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마사지를 즐기는 것이다. 또 요가와 마사지를 한순간에 할 수 있는 요가 마사지법이 근래에 인기를 얻고 있다.

몸이 찌뿌둥할 경우 마사지를 받기는 부담스러운 노인들이 ‘가정용 마사지기’를 찾고 있다. 많이 비용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 효도 선물로도 인기다. 특출나게 저주파 마사지기, 마사지건 등 아이템이 유명하다. 하지만 이들 아이템이 실제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걸까. 마사지 의자에 앉아 있을 때 언제든지 할 수 있는 마사지법이다. 한쪽 다리에 30초씩 총 4분만 투자하면 된다. 하루에 다양한 번 반복해도 좋다. 의자에 앉아 양손으로 의자의 뒤쪽을 잡는다. 아래쪽 무릎에 아래쪽 종아리를 쉽게 얹는다. 그대로 아래쪽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여 종아리 중앙을 마사지한다. 종아리 바깥쪽과 안쪽도 각각 위아래로 움직인다. 익숙해지면 위아래로 이동하면서 발목을 돌린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