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가르쳐 주신 9가지 사항 1인샵

“아기 마사지는 완만한 스킨십을 통해 유아의 수많은 신체의 감정적 발달을 촉진시키고, 병에 대양 면역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준다. 유아의 피부를 부드럽게 자극하면 유아는 엄마의 냄새와 표정, 말소리를 들으며 편안함을 느끼고 접촉을 통해 만족감과 감정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
“대다수인 분이 얼굴 리프팅에 관심이 많습니다. 경락미용장비, 맨몸체조, 경락마사지, 림프마사지 등 최근 유행하는 얼굴 리프팅 방법도 다체로운 가지입니다. 병원 시술이나 시술을 통한 방법은 왠지 무서워서 피부관리실을 찾았는데 거꾸로 얼굴이 더 처졌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행복존 마사지는 하루에 3~7회씩 회당 5~30분 정도가 충분하다. 너무 세게 마사지하면 거꾸로 교감신경이 자극을 받아 숙면을 저지할 수 있다. 손가락으로 거칠지 않게 뒤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듯 하는 게 좋다. 뒤에서 아래로 마사지하는 것은 ‘족태양방광경’이 뒤에서 아래로 흐르는 성질 때문이다. 이런 흐름을 저지하지 않도록 마사지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마사지를 하면 몸속의 노폐물이 간단하게 배출되어 독소로 인한 여드름이 자연스럽게 해소되고 신체 기능이 개선된다. 특출나게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 주름이나 기미,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주고 혈색을 맑게 하는 효과도 있다.”

“마사지는 확실한 신체 접촉 방법으로서 건강수명 증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안마의자가 부드럽고 일정한 압력으로 하는 마사지가 피부와 근육을 자극하면 피하에 분포된 감각수용체를 통해 그 신호가 중추신경계로 전달되고, 저기서 미주신경이 자극돼 부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된다. 부교감신경계는 우리 육체에서 심박수·혈압과 근육 피로를 감소시키고 소화기계를 활성화할 뿐 아니라 심리적인 안정도 되찾게 한다.”
“마사지 상품은 부작용이 대부분 없다고 알려졌지만, 누구에게나 안전한 것은 아니다. 경희대병원 재활의학과 소윤수 교수는 ‘임산부가 복부 근처에 마사지기를 이용할 경우 자궁이 수축될 수 있다’며 ‘말초 신경 감각이 약해진 환자는 이용 시 화상을 입을 가능성도 있다’고 이야기 했다.”
“마사지가 할 수 있는 한 시점은 보통 생후 9개월 정도입니다. 저럴 때부터 무겁지 않은 마사지를 시행하게 되면 아이의 성장성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를 할 경우는 아이의 기분이나 건강 상태를 잘 살펴서 피곤하지 않은 시간에, 진정감을 느낌이 드는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발달판이 위치하고 있는 다리 마사지도 발달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한의학에서 ‘족삼리’라는 혈자리가 발달판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 부위를 마사지하면 됩니다. 족삼리는 무릎의 바깥쪽 움푹 들어간 곳에서 엄마 손의 엄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을 모은 너비만큼 내려간 지점입니다. 이 족삼리를 보드랍게 마사지해주면 발달판을 자극해서 아이의 키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