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디시 업계에서 가장 과소 평가 된 기업

“건강 취약계층이라고 할 수 있는 고령층에게 마사지는 손쉽게 고를 수 있는 방식이다. 통증 완화와 스트레스 감소를 돕고 잠을 잘 자게 해주며 직간접적으로 건강 수명을 늘리는 데 이바지할 수 있다.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작성한 자료에 따르면 암 병자의 통증 경감이나 기분 개선, 청년들의 긴장 해소나 치매 병자의 증상 경감, 만성요통이나 두통 병자의 통증 경감 등이 마사지 영향으로 소개되고 있다.”
성인이 느껴지는 강도와 유아가 느껴지는 강도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보드랍게 힘을 빼고 점점 마사지를 해야 합니다. 그런가 하면 아이에게 마사지를 해주는 기간은 엄마와 아이가 교감하는 기간이기도 하기 때문에 아이가 편안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나은 음식, 나은 차, 자연 등을 향한 관심, 그중에서도 마사지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마사지는 고대부터 내려오는 역사적인 치료 방식으로 시대와 장소를 상관없이 널리 이용돼 왔다. 요즘엔 대체의학으로 인식돼 다방면으로 치료 보조 도구로 이용되고 있다.”
“마사지를 하면 신체가 이완되어 무겁지 않은 머리 아픔에서부터 불면증, 우울증, 수면 부족, 무기력증의 치료에 도움을 주고 감성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 특출나게 잠들기 전에 마사지를 해주면 신경 안정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에 효율적이다. 또 마사지는 체내의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노폐물을 배설해 몸을 보다 건강하고 날씬하게 만들어주며, 독소는 배출하고 산소 공급은 원활히 해주어 인체의 면역기능을 높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