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디시 전문가의 현재 구직 시장은 어떨까?

“근육의 통증을 줄이기 위해 마사지를 받는 사람이 적지 않다. 마사지를 받을 때 ‘시원하다’고 느껴지는 건 근육과 신경 때문이다. 통증이 있는 곳을 마사지하면 뻣뻣해진 근육이 이완되고, 혈관이 확장돼 혈류가 불어난다. 전공가들이 추천하는 마사지 부위는 어깨, 엉덩이, 종아리다. 활동량이 적고, 테블릿·컴퓨터 등을 오랫동안 보는 현대인이 통증을 크게 호소하는 부위다. 이들 부위를 올곧게 마사지하는 방식을 알아본다.” 스웨디시 발달판이 위치하고 있는 다리 마사지도 발달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한의학에서 ‘족삼리’라는 혈자리가 발달판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 부위를 마사지하면 됩니다. 족삼리는 무릎의 바깥쪽 움푹 들어간 곳에서 엄마 손의 엄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을 모은 너비만큼 내려간 지점입니다. 이 족삼리를 거칠지 않게 마사지해주면 발달판을 자극해서 아이의 키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무리한 사용도 문제가 될 수 있다. 주로 EMS 원리의 저주파 마사지기는 부위별로 하루 1~6회 정도만 처방하는 게 적당하다. 사용 기간은 6회에 2~20분을 넘지 말아야 한다. 동일 부위를 연속해서 사용할 경우, 널널한 기간차를 두는 게 좋다.”
“마사지를 하면 몸이 이완되어 가벼운 머리 아픔에서부터 불면증, 우울증, 수면 부족, 무기력증의 치유에 도움을 주고 감정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 특별히 잠들기 전에 마사지를 해주면 신경 안정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에 효율적이다. 또 마사지는 몸속의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노폐물을 배설해 신체를 보다 건강하고 날씬하게 만들어주며, 독소는 배출하고 산소 공급은 원활히 해주어 인체의 면역기능을 높여준다.”
“이들 마사지 제품은 부작용이 대부분 없다고 알려졌지만, 누구에게나 안전한 것은 아니다. 경희대병원 재활의학과 소윤수 교수는 ‘임산부가 복부 근처에 마사지기를 사용할 경우 자궁이 수축될 수 있다’며 ‘말초 신경 감각이 약해진 병자는 사용 시 화상을 입을 가능성도 있다’고 이야기 했다. 특별히 심장 내 장치를 부착한 요즘사람들은 전기 자극이 기능 이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사용해선 안 된다.”
종아리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방식은 간단하다. 지금 즉시 자신의 종아리를 5분 정도 주물러보면 알 수 있다. 발끝부터 몸이 천천히 따뜻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종아리에 고여 있던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기 때문이다. 종아리를 매일 정성껏 마사지해주기만 해도 전신의 건강에 효과적인 영향을 미친다. 우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몸이 따뜻해진다.

“브랜드 직원은 ‘고은다리 마사지기는 이용 방식에 따라 팔, 발목, 발등 등 피로 부위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며 ‘희망하는 강도와 형태의 지압을 손으로 지압하듯 적재적소에 받을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이용 할 수 있는 한 것이 특성이다’고 이야기 했다.”
성인이 느껴지는 강도와 유아가 느껴지는 강도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부드럽게 힘을 빼고 서서히 마사지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마사지를 해주는 기간은 부모와 아이가 교감하는 기간이기도 하기 때문에 아이가 편안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분위기를 구성하도록해야 합니다.
“매일 건강을 위해 하는 마사지의 경우 아로마 오일이나 바디로션을 가슴에 바른 후 가슴 많이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를 하며 풀어준다. 이와 더불어 림프가 많이 분포된 겨드랑이, 어깨, 목 등도 같이 지긋이 눌러 자극해주면 좋다.”
“저주파를 이용한 마사지 제품은 ‘저주파 마사지기와 ‘저주파 치유기 양 개로 나뉜다.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은 저주파 마사지기로, 부착 부위에 전기 자극을 주는 원리다. 전기 자극으로 인해 근육이 수축·이완을 반복하면서 통증을 완화한다. 마사지건 또한 매장 진동을 통해 근육을 눌러주고, 몸풀기해주는 효과가 있다. 근육의 긴장을 줄여주고, 작용 부위 혈류도 저렴한 통증을 줄여준다.”

종아리의 혈액순환을 수월하게 하려면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할까. 방식은 간단하다. 지금 즉시 자신의 종아리를 8분 정도 주물러보면 알 수 있다. 발끝부터 인체가 점점 따뜻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종아리에 고여 있던 피가 수월하게 순환하기 때문이다. 종아리를 매일 정성껏 마사지해주기만 해도 전신의 건강에 효과적인 영향을 미친다. 우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인체가 따뜻해진다.
“베이비 마사지는 적당한 스킨십을 통해 유아의 다양한 몸의 감성적 발달을 향상시키고, 병에 대양 면역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유아의 피부를 보드랍게 자극하면 유아는 부모의 냄새와 표정, 말소리를 들으며 안정감을 느끼고 접촉을 통해 만족감과 감성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

“오니키 유타카는 종아리 주무르기가 혈압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했다. 그는 종아리 주무르는 법을 알려주는 강습회에서 고혈압 환자 50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적 있다. 40분간 종아리를 마사지했는데, 그중 7명의 혈압 수치가 평균 10mmHg 내려갔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