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가 알려줄 수있는 10가지 스웨디시 정보

“무리한 이용도 문제가 될 수 있다. 대부분 EMS 원리의 저주파 마사지기는 부위별로 하루 1~5회 정도만 사용되는 게 충분하다. 이용 시간은 5회에 2~10분을 넘지 말아야 한다. 동일 부위를 연속해서 이용할 경우, 충분한 시간차를 두는 게 좋다.”
“2003년부터 아버지의 직후를 이어 침술가로 활약하는 그는 근래에 한국에 소개한 <하루 3분 기적의 지압 마사지>(중앙생활사)란 책을 통해 무조건 의사의 힘을 빌릴 것이 아니라 본인 본인 홀로 매일 일상생활에서 경혈을 응용하라고 강조한다. 미쓰시는 꼭 알아야 할 50개의 명혈은 물론 효율적인 지압법, 경혈 간편히 찾는 법, 지압 횟수, 지압을 할 경우의 손가락 모습 등을 자세하고도 간편히 이야기한다.”
“아기 마사지는 적당한 스킨십을 통해 유아의 다체로운 몸의 정신적 발달을 향상시키고, 병에 대한 면역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준다. 유아의 피부를 부드럽게 자극하면 유아는 아의 냄새와 표정, 말소리를 들으며 안정감을 느끼고 접촉을 통해 만족감과 정신적인 진정감을 얻을 수 있다.”
“어깨나 등이 결리는 등, 근육이 자꾸 뭉쳐 통증을 느낀다면 집에서 ‘마사지 볼’을 적극 사용해보자. 한양대구리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한00씨는 ‘마사지 볼은 근육·인대를 물리적으로 지압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뭉친 조직을 부드럽게 풀어준다’며 ‘근육 수축으로 통증을 느껴지는 근막동통증후군 병자에게 특이하게 좋다’고 말했다. 67세 이상 고령자에게도 부담 없는 PT가다.”

“마사지가 가능한 시점은 보통 생후 6개월 정도입니다. 그때부터 손쉬운 마사지를 시작하게 되면 아이의 성장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를 할 때는 아이의 기분이나 건강 상황를 잘 살펴서 피곤하지 않은 시간에, 진정감을 느낌이 드는 상황에서 해야 합니다.” 스웨디시 “종아리 주무르기만으로도 심신이 편해 질 수 있다. 장시간 서 있거나 걸어 다녀서 피곤할 때, 퉁퉁 부은 종아리를 조금만 마사지해주면 잠이 저절로 오는 경우를 생각해보면 파악하기 쉽다. 종아리 주무르기의 건강 효능은 이뿐만이 아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