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와 건마의 만남

근래에처럼 항상 긴장 속에 살게 되는 지금세대들은 이와 같이 자율신경계 균형이 깨져 있는 경우가 다수인데 마사지로 벨런스를 찾게 해줄 수 있는 것이다. 이로 말미암아 건강수명 증진에 필수적인 수면과 적당한 휴식을 보장하고 우울함·불안감 등 정서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이의 발달과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와 튼튼한 피부를 위해 특정 마사지를 하거나, 업무와 연관해 효과적인 신체 기능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마사지를 즐기는 것이다. 또 요가와 마사지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요가 마사지법이 근래에 인기를 얻고 있다.
주로 사람들의 얼굴은 비대칭이지만 눈에 거슬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대칭을 맞추고자 뼈를 누르거나 하면, 오히려 처지게 됩니다. 얼굴의 혈액 순환 개선을 위해서 가벼운 마사지, 핸들링 같은 관리는 좋지만, 얼굴 리프팅을 생각하신다면 얼굴 경락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강한 힘으로 누르는 경락 마사지보다는 경혈점과 근막을 부드럽게 지압하는 정도의 관리를 추천드립니다.
이들 마사지 상품은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알려졌지만, 누구에게나 안전한 것은 아니다. 경희대병원 재활의학과 소윤수 교수는 ‘임산부가 복부 근처에 마사지기를 사용할 경우 자궁이 수축될 수 있다’며 ‘말초 신경 감각이 저조해진 병자는 사용 시 화상을 입을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특히 심장 내 장치를 부착한 요즘사람은 전기 자극이 기능 이상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사용해선 안 된다.

아이의 발달발달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서는 식사와 수면 등 근본적인 생활 습관에 관리해서야 합니다. 잘 자고 잘 먹는 아기가 건강하게 자라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거기에 하나 추가한다면 마사지나 지압 등으로 뼈나 근육이 곧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사지를 자주 해주면 육체의 균형 있는 발달에도 효과적이지만 소화 및 배설 능력도 좋아지고 순환기나 호흡기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건마 브랜드 직원은 ‘고은다리 마사지기는 사용 방식에 맞게 팔, 발목, 발등 등 피로 부위에 맞게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실용적이다’며 ‘바라는 강도와 모습의 지압을 손으로 지압하듯 적재적소에 받을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것이 특성이다’고 말했다.

마사지를 하면 체내의 노폐물이 간단히 배출되어 독소로 인한 트러블이 자연스레 해소되고 신체 기능이 개선된다. 특출나게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 주름이나 기미, 트러블 치유에 도움을 주고 혈색을 맑게 하는 효과도 있다.
마사지는 긴장된 근육에 물리적인 힘을 가해 거칠지 않게 이완시킴으로써 한곳에 정체된 기와 혈의 소통을 수월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근육 경직을 풀어주어 활동능력을 높여준다. 또 가벼운 어깨 결림에서부터 신경통, 디스크 등 심한 통증 치유에도 도움을 준다.
마사지는 불안·우울증·불면증 해소, 스트레스·통증 관리, 운동선수가 운동한 후 회복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또 사회구조 변화, 경제력 촉진 등으로 마사지에 대한 접근성과 사용률이 높아지고 있으며 집에서도 아무렇지 않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마사지를 받을 때 ‘시원하다’고 느껴지는 건 근육과 신경 때문이다. 손길이 닿는 걸 자극으로 여겨 근육이 일시적으로 수축됐다가, 마사지를 할수록 근육이 이완되면서 차가운 느낌이 든다. 또, 부교감신경이 활성화돼 심신이 안정되면서 잠이 솔솔 오기도 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