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가 스웨디시 대해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 줄 수 있는지

“흔히 청년들의 얼굴은 비대칭이지만 눈에 거슬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그래서 그 대칭을 맞추고자 뼈를 누르거나 하면, 오히려 처지게 됩니다. 얼굴의 혈액 순환 개선을 위해서 가벼운 마사지, 핸들링 같은 관리는 유용하겠지만, 얼굴 리프팅을 생각하신다면 얼굴 경락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강한 힘으로 누르는 경락 마사지보다는 경혈점과 근막을 부드럽게 지압하는 정도의 관리를 추천드립니다.”
“마사지는 강력한 신체 접촉 방법으로서 건강수명 증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안마의자가 부드럽고 반복적인 압력으로 하는 마사지가 피부와 근육을 자극하면 피하에 분포된 감각수용체를 통해 그 신호가 중추신경계로 전달되고, 거기서 미주신경이 자극돼 부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된다. 부교감신경계는 우리 육체에서 심박수·혈압과 근육 피로를 떨어뜨리고 소화기계를 활성화할 뿐 아니라 심리적인 안정도 되찾게 한다.”
성인이 느끼는 강도와 유아가 느끼는 강도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최소한 부드럽게 힘을 빼고 서서히 마사지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마사지를 해주는 시간은 엄마와 아이가 교감하는 시간이기도 하기 때문에 아이가 편안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분위기를 구성하도록해야 합니다.
“어깨 통증은 근육 뭉침, 근육 손상, 약화 등 계기가 수많은데, 마사지만 하면 근육의 회복 능력이 기간이 늘어날 수록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거나 근육을 강화해 통증을 버틸 힘을 기르지 않고 마사지만 하면 근육이 말랑해지게 된다.”

“스킨십은 유아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식으로, 유아는 이로 인해 사랑받음을 느끼며 양육자와 원활양 애착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스킨십을 충분하게 받고 자란 아이는 양육자와의 안정적인 애착 관계로 자신감을 갖게 되고, 커가면서 효과적이고 밝은 성격을 갖게 된다. 반면 스킨십이 부족양 유아는 친밀해지는 것을 불안하게 여겨 정서적으로 냉담하고 감정 표현을 억압하는 경향을 자주 보일 수 있다.” 스웨디시 “마사지를 하면 몸속 노폐물이 쉽게 배출되어 독소로 인한 여드름이 자연스레 해소되고 신체 기능이 개선된다. 특출나게 혈액의 흐름을 수월하게 하여 피부 주름이나 기미, 여드름 치유에 도움을 주고 혈색을 맑게 하는 효과도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