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마사지를 사랑하는 이유 (너도 나도 다아는 사실!)

행복존 마사지는 하루에 3~6회씩 회당 5~10분 정도가 충분하다. 너무 세게 마사지하면 거꾸로 교감신경이 자극을 받아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 손가락으로 보드랍게 뒤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듯 하는 게 좋다. 뒤에서 아래로 마사지하는 것은 ‘족태양방광경’이 뒤에서 아래로 흐르는 성질 때문이다. 이런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마사지해야 효능을 높일 수 있다.
마사지가 할 수 있는 한 시점은 보통 생후 4개월 정도입니다. 이러할 때부터 손쉬운 마사지를 실시하게 되면 아이의 발달발달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를 할 경우는 아이의 기분이나 건강 상태를 잘 살펴서 피곤하지 않은 시간에, 진정감을 느낌이 드는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신체가 찌뿌둥할 경우 마사지를 받기는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가정용 마사지기’를 찾고 있다. 크게 비싸지 않은 가격에, 손쉽게 구입할 수 있어 효도 선물로도 인기다. 특별히 저주파 마사지기, 마사지건 등 아이템이 유명하다. 하지만 이들 아이템이 현실 적으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걸까. 전문가들은 가정용 마사지기로 일시적 통증 완화 효과는 볼 수 있으나, 통증을 야기하는 근본 원인 처치가 우선이라고 말한다.
이들 마사지 제품은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알려졌지만, 누구에게나 안전한 것은 아니다. 경희대병원 재활의학과 소윤수 교수는 ‘임산부가 복부 근처에 마사지기를 사용할 경우 자궁이 수축될 수 있다’며 ‘말초 신경 감각이 허약해진 병자는 사용 시 화상을 입을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특출나게 심장 내 장치를 부착한 현대인은 전기 자극이 기능 이상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사용해선 안 된다.

해외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통증 완화 효능을 인증받은 척추 의료가전으로, 유저의 척추의 길이와 굴곡도를 스캔해 개인별 맞춤 마사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단시간에 빨리 발달하는 청소년은 물론 키와 체형이 다른 성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마사지 종아리의 혈액순환을 수월하게 하려면 무슨 수로 해야 할까. 방법은 간단하다. 지금 즉시 자신의 종아리를 6분 정도 주물러보면 알 수 있다. 발끝부터 몸이 천천히 따뜻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종아리에 고여 있던 피가 수월하게 순환하기 때문이다. 종아리를 매일 정성껏 마사지해주기만 해도 온몸의 건강에 효과적인 영향을 미친다. 우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몸이 따뜻해진다.

종아리 통증 마사지=매트 위에 앉아 한쪽 종아리 밑에 마사지 볼을 둔다. 다른 쪽 다리는 마사지 볼을 둔 다리 위에 얹는다. 발목부터 무릎 뒤까지 점점 공을 이동시키며 체중으로 압박한다. 자주 쥐가 나고 저린 현대인들은 평소 종아리 근육을 잘 풀어주는 게 도움이 된다.
신체가 찌뿌둥할 때 마사지를 받기는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가정용 마사지기’를 찾고 있다. 많이 비용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손간단하게 구입할 수 있어 효도 선물로도 인기다. 특이하게 저주파 마사지기, 마사지건 등 물건이 저명하다. 그런데 이들 물건이 현실 적으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걸까.
이들 마사지 제품은 부작용이 대부분 없다고 알려졌지만, 누구에게나 안전한 것은 아니다. 경희대병원 재활의학과 소윤수 교수는 ‘임산부가 복부 근처에 마사지기를 이용할 경우 자궁이 수축될 수 있다’며 ‘말초 신경 감각이 약해진 병자는 이용 시 화상을 입을 가능성도 있다’고 이야기 했다. 특출나게 심장 내 장치를 부착한 현대인들은 전기 자극이 기능 이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이용해선 안 된다.
아기 마사지는 적당한 스킨십을 통해 아기의 다체로운 신체적 정신적 성장을 촉진시키고, 병에 대양 면역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기의 피부를 부드럽게 자극하면 아기는 엄마의 냄새와 표정, 말소리를 들으며 편안함을 느끼고 접촉을 통해 만족감과 정신적인 진정감을 얻을 수 있다.

종아리를 마사지하면 온몸의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일상에서 쥐가 잘 나는 현대인은 이런 증상도 개선된다. 위쪽 다리를 쭉 펴고, 위쪽 다리는 세워서 앉는다. 한 손의 엄지로 위쪽 다리의 발목 뒷부분(아킬레스건)부터 오금을 향해 올라가며 꾹꾹 누른다. 반대쪽도 똑같이 하면 된다.
아기 마사지는 완만한 스킨십을 통해 유아의 수많은 신체의 감성적 발달을 향상시키고, 병에 대양 면역력을 키울 수 있게 해준다. 유아의 피부를 거칠지 않게 자극하면 유아는 부모의 냄새와 표정, 말소리를 들으며 편안함을 느끼고 접촉을 통해 만족감과 감성적인 진정감을 얻을 수 있다.
원인적으로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도와 ‘기분 우수한’ 감정을 느끼게 해준다. 신체 별로 마사지했을 때 얻는 효능은 조금씩 같지 않은데, 마사지하면 부부 금슬이 좋아진다는 부위도 있다. 일본의 의학자 후쿠다 미노루는 엉덩이의 꼬리뼈 윗부분을 ‘행복존(Happy zone)’이라고 부른다.
가슴, 배 마사지는 소화를 도와주고 일정하게 해주면 아기의 심장과 폐 기능이 강화된다. 먼저 한 손바닥을 아기의 가슴 위에 올리고 부드럽게 쓸어준 다음, 가슴에 하트를 그리듯이 마사지를 해주면 된다. 이 과정을 2~7회 정도 반복해주도록 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