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서 배운 1인샵에 대한 10가지 정보

“아이의 성장과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와 건강한 피부를 위해 특정 마사지를 하거나, 업무와 연관해 효율적인 신체 기능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마사지를 즐기는 것이다. 또 요가와 마사지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요가 마사지법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가슴, 배 마사지는 소화를 도와주고 꾸준히 해주면 유아의 심장과 폐 기능이 강화된다. 제일 먼저 양 손바닥을 유아의 가슴 위에 올리고 보드랍게 쓸어준 다음, 가슴에 하트를 그리듯이 마사지를 해주면 된다. 이 과정을 2~7회 정도 반복해주도록 한다.”
“종아리 주무르기만으로도 심신이 편해 질 수 있다. 장시간 서 있거나 걸어 다녀서 피곤할 때, 팅팅 부은 종아리를 조금만 마사지해주면 잠이 저절로 오는 경우를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쉽다. 종아리 주무르기의 건강 효능은 이뿐만이 아니다.”
의자에 앉아 있을 때 언제든지 할 수 있는 마사지법이다. 한쪽 다리에 30초씩 총 3분만 투자하면 된다. 하루에 여러 번 반복해도 좋다. 의자에 앉아 양손으로 의자의 이후쪽을 잡는다. 오른쪽 무릎에 오른쪽 종아리를 간단하게 얹는다. 그대로 오른쪽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여 종아리 중앙을 마사지한다. 종아리 바깥쪽과 안쪽도 각각 위아래로 움직인다. 익숙해지면 위아래로 이동하면서 발목을 돌린다.

“마사지(Massage)는 그리스어의 ‘마시(비비다)’, 라틴어의 ‘손’, 아라비아어의 ‘마스(누르다)’, 히브리어의 ‘손대다’를 어원으로 한다. 즉 마사지는 요즘세대들의 손(경우에 그래서는 발) 또는 특수한 기구를 이용해 일정한 테크닉이나 방식으로 피부를 쓰다듬고, 누르고, 주무르는 등의 힘을 가해서 질병의 치료나 피로 해소를 돕고, 미용 마사지는 피부의 불규칙한 모습을 좋게 변화시켜 외관상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1인샵 “요즘 마사지의 트렌드는 일정한 틀에 정해진 마사지에서 탈피해 물이나 기계를 사용하거나 스톤, 쿠션, 체어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고 있다. 아이의 성장과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와 건강한 피부를 위해 특정 마사지를 하거나, 업무와 연관해 효율적인 신체 기능을 만들기 위한 방식으로 마사지를 즐기는 것이다. 또 요가와 마사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요가 마사지법이 요즘 인기를 얻고 있다.”

“마사지는 적극적인 신체 접촉 방식으로서 건강수명 증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안마의자가 부드럽고 반복적인 압력으로 하는 마사지가 피부와 근육을 자극하면 피하에 분포된 감각수용체를 통해 그 신호가 중추신경계로 하달되고, 여기서 미주신경이 자극돼 부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된다. 부교감신경계는 우리 몸에서 심박수·혈압과 근육 피로를 줄이고 소화기계를 활성화할 뿐 아니라 심리적인 진정도 되찾게 한다.”
“2005년부터 아버지의 잠시 뒤를 이어 침술가로 활약하는 그는 최근 우리나라에 소개한 <하루 9분 기적의 지압 마사지>(중앙생활사)란 책을 통해 무조건 의사의 힘을 빌릴 것이 아니라 자신 혼자서 매일 일상생활에서 경혈을 응용하라고 강조한다. 미쓰시는 꼭 알아야 할 20개의 명혈은 물론 효율적인 지압법, 경혈 간단하게 찾는 법, 지압 횟수, 지압을 할 경우의 손가락 형태 등을 자세하고도 간단하게 이야기한다.”
“어깨 통증은 근육 뭉침, 근육 파열, 약화 등 이유가 다체로운데, 마사지만 하면 근육의 회복 능력이 기간이 지날수록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거나 근육을 강화해 통증을 버틸 힘을 기르지 않고 마사지만 하면 근육이 말랑해지게 된다.”
“마사지를 할 때는 너무 세게 하지 말고 어른에게 하는 마사지의 20분의 1정도로 쉽게 해야 한다. 마사지는 배가 부른 상황에서 할 경우 유아가 토할 수 있으므로 수유 바로 이후나 음식을 먹은 직후에 바로 하는 것은 피하고, 음식을 먹은 후 20분이 지난 바로 이후에 하도록 한다. 유아가 마사지를 좋아한다면 매일 몇 분이라고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유용하겠지만 좋아하지 않는다면 하지 않아도 된다.”

그는 “지압 마사지법이란 간결하게 말해 손으로 인체의 특정한 부위를 자극함으로써 치유효능을 거두는 건강법”이라면서 “인체의 특정한 부위란 ‘경혈’을 의미한다. 경혈은 병리상 질환이 가장 예민하게 반응하는 부위이다”라고 설명한다.
“해외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통증 완화 효능을 인증받은 척추 의료가전으로, 사용자의 척추의 길이와 굴곡도를 스캔해 개인별 맞춤 마사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단시간에 빨리 발달하는 청소년은 물론 키와 체형이 다른 성인까지 온 지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일본의 침술가 박00씨 역시 부작용 없는 최상의 치유법으로 경혈, 즉 지압 마사지를 꼽고 있다. 한의학자로 유명한 다케노우치 미사오의 차남으로 태어난 그는 어릴 때부터 침술에 흥미를 느껴 동양침술전문학교를 졸업했고, 바로 이후 침술가가 됐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통증 완화 효능을 인증받은 척추 의료가전으로, 사용자의 척추의 길이와 굴곡도를 스캔해 개인별 맞춤 마사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빨리 성장하는 청소년은 물론 키와 체형이 다른 성인까지 온 보호자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의자에 앉아 양손으로 의자의 바로 이후쪽을 잡는다. 왼쪽 무릎에 왼쪽 종아리를 간편히 얹는다. 그대로 왼쪽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여 종아리 중앙을 마사지한다. 종아리 바깥쪽과 안쪽도 각각 위아래로 움직인다. 익숙해지면 위아래로 이동하면서 발목을 돌린다.
“행복존을 마사지할 경우는 엉덩이의 약간 왼쪽부터 꼬리뼈가 있는 곳까지 거칠지 않게 마사지하면 된다. 한의학에 따르면 이곳을 마사지하면 상체의 뜨거운 기운은 하체로, 하체의 찬 기운은 상체로 올라간다. 몸속의 기와 혈을 순환시켜 전신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자율신경계 중 부교감신경도 천골에 많이 분포돼 있다. 잠들기 전에 이 부위를 마사지하면 숙면에도 좋다. 부교감신경은 심신 진정을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사지는 하는 방식에 따라 스포츠마사지, 오일마사지, 지압마사지, 림프마사지 등 종류가 수가지다. 남다른 기술이나 도구가 없어도 누구나 손간편히 할 수 있는 건 지압마사지, 림프마사지다. 손으로 근육을 꾹꾹 누르거나, 목·겨드랑이·사타구니 등을 보드랍게 문지르면 된다.”
“대부분인 분이 얼굴 리프팅에 관심이 많습니다. 경락미용장비, 몸풀기, 경락마사지, 림프마사지 등 요즘 유행하는 얼굴 리프팅 방식도 여러 가지입니다. 병원 시술이나 시술을 통한 방식은 왠지 무서워서 피부케어실을 찾았는데 거꾸로 얼굴이 더 처졌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