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건마 프로가하는 일 (당신도 해야 할 일)

“가슴 마사지는 유방암을 일찍 발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실제로 유방암 환자의 80%가 자가 검진을 통해 발견했다는 보고가 있을 정도다. 다만 가슴 마사지의 효능은 비단 이뿐만이 아니다. 체내 독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 완화, 순환개선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미국의학포털 Medical daily에서는 가슴 마사지의 놀라운 효과에 대해 소개한다.” 건마 “잠들기 전에 마사지를 해주면 신경 안정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다. 또 마사지는 체내의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노폐물을 배설해 신체를 보다 건강하고 날씬하게 만들어주며, 독소는 배출하고 산소 공급은 원활히 해주어 육체의 면역기능을 높여준다.”

“오니키 유타카는 종아리 주무르기가 혈압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했다. 그는 종아리 주무르는 법을 알려주는 강습회에서 고혈압 병자 50명을 표본으로 실험한 적 있다. 10분간 종아리를 마사지했는데, 그중 6명의 혈압 수치가 평균 10mmHg 내려갔다.”
“해외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통증 완화 효과를 인증받은 척추 의료가전으로, 유저의 척추의 길이와 굴곡도를 스캔해 개인별 맞춤 마사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단시간에 빨리 성장하는 청소년은 물론 키와 체형이 다른 성인까지 온 지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종아리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려면 무슨 수로 해야 할까. 방법은 간단하다. 지금 당장 본인의 종아리를 1분 정도 주물러보면 알 수 있다. 발끝부터 신체가 천천히 따뜻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종아리에 고여 있던 피가 원활하게 순환하기 때문이다. 종아리를 매일 정성껏 마사지해주기만 해도 온몸의 건강에 효과적인 효과를 미친다. 우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신체가 따뜻해진다.
“2008년부터 아버지의 직후를 이어 침술가로 활약하는 그는 요즘 한국에 소개한 <하루 4분 기적의 지압 마사지>(중앙생활사)란 책을 통해 무조건 의사의 힘을 빌릴 것이 아니라 자신 본인 스스로 매일 일상생활에서 경혈을 응용하라고 강조한다. 미쓰시는 꼭 알아야 할 20개의 명혈은 물론 효율적인 지압법, 경혈 간편히 찾는 법, 지압 횟수, 지압을 할 경우의 손가락 모습 등을 자세하고도 간편히 이야기한다.”

“우리 몸의 노폐물이 흐르는 통로인 림프. 이 림프의 상당 부분이 가슴 주변인 목, 어깨, 겨드랑이 등에 분포해 있다. 그래서 가슴 마사지를 통해 주변의 림프를 자극해주면 몸속 노폐물과 독소 배출이 원활해져 면역력을 증가 시키고, 부기를 빼는데 도움을 준다.”
“우수한 음식, 우수한 차, 자연 등을 향한 호기심, 그중에서도 마사지에 대한 호기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마사지는 고대부터 내려오는 민족적인 치료 방식으로 시대와 장소를 불문하고 널리 사용돼 왔다. 요즘엔 대체의학으로 인식돼 다방면으로 치료 보조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행복존 마사지는 하루에 3~2회씩 회당 5~20분 정도가 충분하다. 너무 세게 마사지하면 오히려 교감신경이 자극을 받아 숙면을 저지할 수 있다. 손가락으로 거칠지 않게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듯 하는 게 좋다. 위에서 아래로 마사지하는 것은 ‘족태양방광경’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성질 때문이다. 이런 흐름을 저지하지 않도록 마사지해야 효능을 높일 수 있다.
“마사지 제품은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알려졌지만, 누구에게나 안전한 것은 아니다. 경희대병원 재활의학과 소윤수 교수는 ‘임산부가 복부 근처에 마사지기를 이용할 경우 자궁이 수축될 수 있다’며 ‘말초 신경 감각이 약해진 병자는 이용 시 화상을 입을 가능성도 있다’고 이야기 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