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마사지에 투자하지 말아야하는 12가지 이유

“마사지가 최소한 시점은 보통 생후 6개월 정도입니다. 이런 경우부터 손쉬운 마사지를 시작하게 되면 아이의 성장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를 할 경우는 아이의 기분이나 건강 상황를 잘 살펴서 피곤하지 않은 시간에, 안정감을 느끼는 상황에서 해야 합니다.” 타이마사지 “마사지를 하면 몸이 이완되어 손쉬운 머리 아픔에서부터 불면증, 우울증, 수면 부족, 무기력증의 치유에 도움을 주고 정신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 특출나게 잠들기 전에 마사지를 해주면 신경 안정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에 효율적이다. 또 마사지는 몸 안의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노폐물을 배설해 신체를 보다 건강하고 날씬하게 만들어주며, 독소는 배출하고 산소 공급은 원활히 해주어 신체의 면역기능을 높여준다.”

“이완 마사지는 가장 친숙한 마사지로, 이완을 통해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스포츠 마사지는 시합 전후나 연습 중에 시행하여 경기력 향상과 부상 방지 등을 도모하고, 재활 마사지는 부상이나 시술 후 육체가 빨리 회복하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
“행복존을 마사지할 때는 엉덩이의 약간 왼쪽부터 꼬리뼈가 있는 곳까지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된다. 한의학의 말을 빌리면 이곳을 마사지하면 상체의 따듯한 기운은 하체로, 하체의 찬 기운은 상체로 반등한다. 체내의 기와 혈을 순환시켜 전신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자율신경계 중 부교감신경도 천골에 많이 분포돼 있다. 잠들기 전에 이 부위를 마사지하면 숙면에도 좋다. 부교감신경은 심신 진정을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4명의 성인에게 근육통이 생기도록 자전거 타기를 시킨 후, 이들의 두 다리 중 한쪽 다리만 마사지했다. 그런 다음 양쪽 허벅지 앞 근육을 채취해 근육 세포 변화를 살폈다. 마사지를 받은 다리는 미토콘드리아(세포 호흡에 관여) 유발을 도와주는 유전자가 30% 더 활성화됐고, 염증을 유발하는 유전자는 30% 감소했다. 마사지만으로 세포 재생·염증 완화 효과를 본 것이다.”
“그래서 등줄기 마사지는 아이의 척추가 바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 데 효과적입니다. 아이의 배가 바닥에 닿도록 엎드려 눕힌 상황에서 등줄기를 마사지하면 되는데, 다리의 바로 이후에서 엉덩이를 지나 척추의 두 옆을 따라 올라가면서 부드럽게 위로 밀듯이 문지르며 마사지합니다.”

“허리디스크가 없으면서 허리·엉치 통증을 겪는 요즘세대는 이 부위를 일정하게 마사지하면 통증이 줄어든다. 육체가 위쪽을 향하도록 눕는다. 양 다리를 살짝 굽힌 후, 위쪽 엉덩이의 윗부분(주사 맞는 부위)을 왼손 손바닥으로 꾹 누른다. 다른 사람이 해줄 땐 팔꿈치를 이용해 누르면 된다.”

“그리고 고혈압, 당뇨병, 아토피성 피부염, 우울감, 두통, 변비, 치질, 불면증, 비만, 탈모, 허리디스크, 요통, 목·어깨 통증 등 100가지 질병·증상 마다 지압 마사지 비법도 알려준다. 실제로 누구나 본인 홀로도 할 수 있으며 자연 치유력을 이용한 경혈요법에는 동양의 지혜가 그대로 담겨 있다. 어렵지 않은 요령만 알면 부작용이 없이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한00씨의 ‘지압 마사지’ 비법을 소개한다.”
“마사지의 효능은 다체로운 실험를 통해 입증됐다. 목·어깨를 주무르면 만성머리 아픔이 완화된다거나, 복부마사지가 변비와 스트레스를 줄인다는 식의 결과가 대부분이다. 마사지는 어떤 식으로 건강 효과를 내는 걸까. 마사지를 하면 세포 재생·염증 완화 효과가 난다. 근육에 있는 통증 생성점을 자극하면 뻣뻣해진 근육이 이완되고, 혈관이 확장, 혈류가 불어나면서 이런 효과가 나는 것이다.”

“마사지를 전문적으로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과도하게 주무르면 근육이 파열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다음 날 아프지 않을 정도의 힘으로 마사지해야 한다. 지그시 누르거나 문지르는 것만으로도 마사지 효능을 넉넉하게 볼 수 있다. 각 부위를 9분씩, 하루에 3~2회 정도면 충분하다.”
퍼니처 포 라이프 한인타운점은 간판제품인 마사지체어를 비롯해 안락의자 교정의자 매트리스를 엄선 판매한다. 주력품목인 마사지체어는 세계 최상급 브랜드 2종을 정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오코(OHCO) 파나소닉(Panasonic) 디코어(DCore) 브리오(Brio) 등 세계 마사지체어 브랜드를 한곳에서 만난다. 매장을 방문해 디테일한 상담과 함깨 체험구입들을 할 수 있게 했다.
“기존의 경락 마사지는 국소 부위를 강한 세기로 압력 하지만, 고은다리는 다리 전체를 고르게 지압하여 통증 없이 부기를 해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콘센트를 연결하지 않아도 돼 카페트나 침대에서 다리를 올려놓기만 하면 지압 효능을 정석대로 볼 수 있다.”
“원인적으로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도와 ‘기분 나은’ 감정을 느끼게 해준다. 신체 별로 마사지했을 때 얻는 효과는 조금씩 다른데, 마사지하면 부부 금슬이 좋아진다는 부위도 있다. 일본의 의학자 후쿠다 미노루는 엉덩이의 꼬리뼈 윗부분을 ‘행복존(Happy zone)’이라고 부른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