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샵에 대한 멋진 Instagram 동영상 제작 방법

그는 “지압 마사지법이란 간결하게 말해 손으로 신체의 특정한 부위를 자극함으로써 치료효능을 거두는 건강법”이라면서 “신체의 특정한 부위란 ‘경혈’을 지목한다. 경혈은 병리상 질병이 가장 예민하게 현상하는 부위이다”라고 이야기한다. 1인샵 발달판이 위치하고 있는 다리 마사지도 발달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한의학에서 ‘족삼리’라는 혈자리가 발달판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 부위를 마사지하면 됩니다. 족삼리는 무릎의 바깥쪽 움푹 들어간 곳에서 엄마 손의 엄지를 제외한 네 손가락을 모은 너비만큼 내려간 지점입니다. 이 족삼리를 보드랍게 마사지해주면 발달판을 자극해서 아이의 키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아기 마사지는 무난한 스킨십을 통해 유아의 수많은 신체의 정신적 성장을 향상시키고, 병에 대두 면역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준다. 유아의 피부를 보드랍게 자극하면 유아는 엄마의 냄새와 표정, 말소리를 들으며 안정감을 느끼고 접촉을 통해 만족감과 정신적인 진정감을 얻을 수 있다.
의자에 앉아 양손으로 의자의 잠시 뒤쪽을 잡는다. 오른쪽 무릎에 오른쪽 종아리를 쉽게 얹는다. 그대로 오른쪽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여 종아리 중앙을 마사지한다. 종아리 바깥쪽과 안쪽도 각각 위아래로 움직인다. 익숙해지면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발목을 돌린다.
오니키 유타카는 종아리 주무르기가 혈압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했다. 그는 종아리 주무르는 법을 알려주는 강습회에서 고혈압 환자 90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적 있다. 50분간 종아리를 마사지했는데, 그중 9명의 혈압 수치가 평균 10mmHg 내려갔다.
기존의 경락 마사지는 국소 부위를 강한 힘으로 압력 하지만, 고은다리는 다리 전체를 일정하게 지압하여 통증 없이 부기를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성이다. 콘센트를 연결하지 않아도 돼 카페트나 침대에서 다리를 올려놓기만 하면 지압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다.

행복존을 마사지할 경우는 엉덩이의 약간 위쪽부터 꼬리뼈가 있는 곳까지 보드랍게 마사지하면 된다. 한의학에 따르면 이곳을 마사지하면 상체의 뜨거운 기운은 하체로, 하체의 찬 기운은 상체로 올라간다. 몸 안의 기와 혈을 순환시켜 전신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아기 마사지는 무난한 스킨십을 통해 유아의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촉진시키고, 병에 대한 면역력을 키울 수 있게 해준다. 유아의 피부를 부드럽게 자극하면 유아는 부모의 냄새와 표정, 말소리를 들으며 안정감을 느끼고 접촉을 통해 만족감과 정신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
일반적인 마사지는 이완 마사지, 스포츠 마사지, 재활 마사지, 미용 마사지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완 마사지는 가장 친숙한 마사지로, 이완을 통해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스포츠 마사지는 시합 전후나 연습 중에 실시하여 경기력 촉진과 부상 방지 등을 도모하고, 재활 마사지는 부상이나 수술 후 신체가 빨리 회복하도록 돕는 효과가 있다.
우수한 음식, 우수한 차, 자연 등을 향한 관심, 그중에서도 마사지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마사지는 고대부터 내려오는 민족적인 치료 방식으로 시대와 장소를 상관없이 널리 사용돼 왔다. 며칠전엔 대체의학으로 인식돼 다방면으로 치료 보조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스킨십은 아기에게 진정감을 줄 수 있는 가장 복잡하지 않은 방식으로, 아기는 이로 인해서 사랑받음을 느끼며 양육자와 원활양 애착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스킨십을 널널하게 받고 자란 아이는 양육자와의 진정적인 애착 관계로 자신감을 갖게 되고, 성장하면서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을 갖게 된다.
아이의 손바닥을 편 다음 손가락의 지문이 있는 부분을 살짝 꼬집듯이 마사지합니다. 다른 부위도 그렇지만 유아의 손가락은 약하기 때문에 강한 자극이 가지 않도록, 최대한 부드럽게 마사지해야 합니다. 발바닥 역시 마사지하면 뇌 발달을 비롯해 신체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유방암을 자가 검진하는 것이 목표라면 매달 생리가 끝나고 2~3일 직후에 하는 것이 좋다. 거울 앞에서 유방의 모양, 색, 좌우대칭이 변하지 않았는지 살펴보고, 앉거나 누워서 유방과 그 주변을 서서히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듯 만져보면 된다.
과도한 사용도 문제가 될 수 있다. 흔히 EMS 원리의 저주파 마사지기는 부위별로 하루 1~4회 정도만 처방하는 게 적당하다. 사용 기간은 4회에 2~10분을 넘지 말아야 한다. 동일 부위를 연속해서 사용할 경우, 넉넉한 기간차를 두는 게 좋다. 피부와 근육이 약한 소아나 노인은 가정용 마사지기를 사용할 경우 할 수 있는 한 약한 강도로 사용하고, 보호자와 함께 다룬다.

Leave a Reply